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정보

짜장면 유래 - 중국에서도 인기몰이중이라죠~

by 로펌나무 2015. 1. 27.

 

짜장면 유래 - 중국에서도 인기몰이중이라죠~

 

 

 

뭐니뭐니해도~~~

누가 뭐래도 가장 간편하게 우리의 배를 채워주고 만족시켜

줄 음식하면 빼먹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짜장면이죠~

 

오늘 친한 언니 집에 놀러갔다가...

언니가 끓어져는 짜장라면을 맛있게 먹고 왔는데요

양파 송송~ 계란 탁 해서 맛있게 졸인 라면에 김치를 올려

정말 만족하면서 먹었답니다~

중국집에서 먹는 짜장면과 또다른 매력적인 맛을 선사해주

는 짜장라면이기에 저에게는 한번씩은 꼭 먹어주어야 하는

식품이랍니다^^

 

 

 

 

짜장면은 원래는 중국의 된장에 고기를 넣고 비빈 국수가

지금은 남녀노소 즐겨먹은 음식이 되었는데요

중국의 산둥반도 하류층들이 먹던 음식이 1883년 인천항이

개항되면서 산둥반도의 지방의 노동자들이 들어와 야식으로

즐겨 먹다가 인천에 차이나타운에 정착한 화교들이 한국인

의 입맛에 맞게 만들어 판것이 지금의 짜장면이 되었다는

데요.

춘장을 넣어서 최초로 만들어 판 곳은 인천 차이나타운의

중국인이 연 공화춘이라는  가게에서 만들었고... 그게 널

리 알려지게 되었다죠~

 

 

 

 

 

 

한국 사람이 평균적으로 소비하는 짜장면만 해도 6백만 그릇

이라하니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죠?^^

저도 오늘 짜장라면을 먹었으니...

그 하루의 6백 그릇중에 한 그릇으로 일조를 한 것일까요

흠... 라면이다보니... 6백만그릇 안에는 해당이 안될듯 싶

네요 ㅋㅋㅋ

 

 

제가 제일 좋아하는 짜장은 사천짜장인데...

요렇게 글을 적다보니  생각만 해도 입에 침이 고이는 듯

내일이라도 당장 시켜먹어야 할거 같네요.

 

 

 

 

그런데 이런 인기몰이 음식인 짜장면이 중국에서도 마찬

가지로 인기몰이중이라고 하네요

중국에서는 특히 한국 짜장라면이 한 브랜드에서만도 16만

개씩 1년사이 팔리고 있다고 하고, 한국식 짜장면을 파는

식당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인기 또한 만만치 않다고 하니 기분좋은 소식이 아닌가 하

네요.

 

저혼자 안타까운건....

그리 짜장면을 먹어도 사진한장 찍지 않았다는것.

크흑.....

슬퍼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