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좋은 음식

다크초콜릿 칼로리, 하루 섭취량 알고먹어요

by 로펌나무 2016. 1. 8.

 

 

다크초콜릿 칼로리,

하루 섭취량 알고먹어요

 

 

 

 

 

다크초콜릿~~

오늘도 다크초콜릿을 먹었어요~

초콜릿 정말 좋아하는데 예전에는 밀크초콜릿이나

화이트초콜릿만 나오고 다크초콜릿이 없을 때에는

살찔까 두려워 먹기 힘들었는데 말이죠~

 

 

 

 

오래전 지인이 외국에서 보내온거라며 다크초콜릿

을 저에게 주었어요.

우리가 먹건 거와는 달리 맛이 쓸건데 한번에 너

무 많이 먹는건 좋지 않다며 주어서 열심히 아껴

서 먹었었던 기억이 나네요.

 

다크초콜릿은 분명 밀크초콜릿이나 화이트초콜릿

보다는 칼로리가 낮습니다.

그렇다고 맘놓고 마구마구 먹어도 되는건 절대

아닙니다.

 

 

 

 

 

견과류도 몸에 좋다고는 하나 칼로리가 높아서

칼로리 생각못하고 맘껏 먹다가 살만 찌면서도

왜 살이 찌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크초콜릿도 예외가 아닙니다.

 

다크초콜릿 칼로리는 카카오 함유량에 따라서 조금

씩 달라질 수는 있지만 어느정도 평균을 내어본다면

100그람당 500~600칼로리라고 보면 됩니다.

또한 카페인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카오를 치유하는데 쓰이기도 하였지만 아무래도

먹기 좋게 만들면서 당성분이 많이 들어가므로

약효능을 보기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카카오 함량이 높은 제품이 많이

나오므로 카카오 효능도 어느정도 기대할 수 있

게 되었습니다.

 

 

 

 

다크초콜릿 하루 섭취량은 30~50그람 정도로 제한을

두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얼마만큼이 30~50그람이냐 생각을 하실지 모르겠으나

초콜릿을 사면 전체용량이 나옵니다.

제품이 몇그람인지 보고나서 양을 나누어서 하루에

30그람이 넘지 않게 먹으면 됩니다.

 

아무리 다크초콜릿은 당성분을 줄여서 만들었다

하여도 당뇨가 있는 분들은 맘놓고 드시면 안됩니다.

무설탕으로 된 제품을 골라서 드셔야 그나마 조금

안심하고 먹을수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초콜렛인데 다크초콜렛

이 나옴으로서 더더욱 사랑을 많이 받는것 같네요~

 

스트레스도 줄여주는 효능이 있고,

항암, 충치억제, 치아건강, 심혈관질환 예방, 고혈압

예방, 집중력 향상, 당뇨까지도 효능을 볼수 있어

적당량을 꾸준하게 먹는다면 건강에도 도움이 되겠

습니다.

아.. 다이어트 효능도 빠뜨릴뻔 했네요~^^

 

자세한 다크초콜릿 효능~

 - 다크초콜릿 효능 필히 확인하세요~

 

 

 

아무래도 초콜릿은 부담이 가서 잘 못먹게 되지만

다크초콜릿은 정말 부담없이 먹기 좋아서 매일매일

챙겨먹게 될것 같네요~

 

다크초콜릿 칼로리 하루 섭취량 알고먹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