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7

운동전 피해야할 음식 대피~~ 건강하기 위해서 운동을 하고 예쁜 몸매를 위해서 운동을 하고 아프지 않기 위해서 운동을 하고 몸을 낫게 하기 위해서 운동을 하고 여러가지 이유로 하는게 운동이죠. 삶에서 빼놓으면 안되는 한가지로 숨쉬기운동만으로는 절대 가질수 없는 건강과 몸매를 선물하니 조금씩 하는 습관을 들여서 점점 늘리고 적당하게 하루하루 운동을 해나가는 습관을 내 몸에 정착시켜야 하겠습니다. 저도 숨쉬기운동 외에는 잘 안하는 편인데 그러다보니 몸 이곳저곳이 아프고 몸매도 점점 더 망가지고 있음을 느끼고 있는데요. 몸매를 보면서 운동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있고 통증이 오니 어쩔수 없이 운동을 해야함을 느끼고 있어 이것저것 알아보고 정리중인데요. 운동도 잘~~ 해야 겠지만. 잘만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먹는 음식도 조절해야 효과를 .. 2018. 2. 20.
아기가 모기물렸을때 주의사항과 방법 아기가 모기물렸을때 주의사항과 방법 모기는 냄새를 맡아서 상대를 찾어서 날아가죠. 냄새에는 아주 민감하기때문인데요. 아기들은 대사활동이 아주 활발하여 분비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모기들이 더 많이 물게 됩니다. 물려서 어떻게 해야할지 걱정일때는 가려움을 가라앉혀주셔야 해요.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그렇다고 너무 차가운 것을 오래 피부에 대고 있어도 안되요. 녹차도 미지근힐때 면봉에 적셔서 물려서 가려워하는 부위에 대어주셔도 좋아요. 아기가 자꾸 긁으려고 한다면 그 부위에 하이드로겔 밴드라도 붙여 두는 것이 좋아요. 또 가려워한다고 물파스를 바르는 분이 있는데 생후 30개월 이상아기에게만 사용가능합니다. 너무 어린 아기에게 사용하면 경련을 일이킬 수도 있어요. 우선은 제일 좋은 방법은 물리지 않게 하.. 2018. 2. 19.
출산 후 살이 안빠진다? 아기를 낳고서 살이 찐게 안빠진다 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출산후에 살이 안빠진다는 것은 이미 임신때부터 살이 쪄있었다는 말이죠. 그러면 임신을 하면 모두가 살이 찌는 것이 당연한 걸까요? 그렇게 생각하세요? 아닙니다. 살이 찌는 분은 따로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냐고요? 임신했다고 먹고픈데로 먹은 분들이죠 살이 찌는 것에 이유는 없습니다. 몸에 비해서 많이 먹어서입니다. 아기를 가져서 2인분, 3인분 먹고 간식 다 챙겨먹고 야식까지 챙겨먹고 끝없어 식탐을 해결하려고 합니다. 아기가 먹고 싶어한다며... 정말로 아기가 먹고 싶어할 수도 있지만.... 식탐이 그렇게 나타나는 것입니다. 평소에 좋아하지도 않는 음식이 땡 기니 무조건 아기가 먹고 싶은거다 하지만... 그 음식이 과연 아기에게 필요한 영양분인가.. 2018. 2. 14.
육모초 효능 여성에게 특히 여성에게는 신비의 명약으로 불리우는 육모초는 일명 어머니에게 이로운 풀이라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에요 지혈효과가 있으며 자궁수축, 이뇨작용 혈압강화, 항암효능이 잇어요. 협심증과 고혈압, 심근염, 산후출혈, 월경과다, 생리불순, 산후복통, 산전 산후 허약증, 자궁암, 유방암등등...여러가지 효능이 있어요. 산전, 산후 여성들에게는 보약처럼 보이나 출산을 하여야 하는 여성에게는 자궁수축효과가 있으니 좀 멀리 해야 겠지요. 몸을 따뜻하게 하여주고 아랫배가 냉한 증상을 낫게 해줍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충을자, 충위, 익모초, 암눈비앗이며 생약명은 익모초에요 쓴맛이 강한 육모초는 알칼로이드, 비텔 벤, 플라보노이드, 카페인산, 탄닌, 핀토스 테린, 정유, 사포닌, 쿠마린, 레오누린, 루틴,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2018. 2.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