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음주후 수유 괜찮...을까??

by 로펌나무 2016. 11. 9.

 

 

음주후 수유 괜찮...을까??

 

 

친구가 모유수유중입니다.

그래서 친구와 예전처럼 즐겁게? 맥주한잔,

소주한잔 하기 힘든게 현실이라...

아쉬운 시간들을 보내고 있는데요.

 

 

 

 

 

아쉬운건 물론 제가 아니라 친구가...ㅎㅎ;;

한잔만 하면 안되나 매일매일 생각한다는 친구.

모유수유가 끝날때까지 맘편하게 먹고 싶은것도

못먹고 가려먹어야 하고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못먹어 스트레스 받고....

 

엄마가 먹은 음식이 고스란히 아기에게 전달

이 되기 때문에 어쩔수 없다지만...

그 시간이 참 길게 느껴진다는 친구입니다.

 

 

 

 

 

예전에 티비프로에서 제가 본 바로는

음주후 수유를 하고 아기가 알콜과다섭취로

사망했다는 내용을 본 적이 있는데요.

모유수유중이라 외출도 거의 못하고 집에서

시간을 보내던 중 시어머니가 집에 오셔서

아기를 봐주셔서 오랜만에 친구들과의 즐거

운 시간을 가진 아기 엄마.

 

그래도 아기 생각에 취하도록은 못마시고

스스로는 적당히 절제하며 음주를 한후 집에

와서 잠도 잘~자고 8시간도 이미 지났다 생각

하여 아기에게 모유수유를 했는데...

아기가 이상해서 병원에 갔는데 이미 늦었던

거죠,

 

 

 

 

 

제가 친구에게 이 얘기를 하니 친구도 봤다고

하더군요... 프로그램 이름은 생각이 나지 않지만..ㅎ

 

그런데, 그래도 궁금해서 열심히 찾아보니...

맥주한잔, 소주한잔, 와인한잔정도는 괞찮다고 하

는데 섭취후 30분에서 1시간 후면 모유에서 알콜이

제일 많이 나오고 최소 3시간은 지난 후에 수유를

하는 것이 안전하다네요.

각 술의 한잔을 지켰을 경우 말이죠.

 

 

 

 

좀 더 마셨다면.. 최소 12시간은 지난 후에 아기

에게 모유를 먹이는 것이 좋은데....

술을 먹을 계획이 있다면 미리 모유를 짜놓았다가

하루정도는 그걸 먹이고 그 후에 안전하게 모유

를 먹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아무튼 엄마가 먹는 음식이 아기에게 그대로 전

달되어진다 생각하시고 음식을 드시는 것이 아기

의 건강을 지켜주는 일이고,  그렇게 생각하시는

것이 스트레스를 덜 받는 지름길이라 하겠습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