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콩나물 비린내 안나게 삶는 법/신선한 콩나물 고르는 법

by 로펌나무 2012. 9. 25.


 

콩나물 비린내 안나게 삶는 법/신선한 콩나물 고르는 법

 

 



  콩나물 비린내 안나게 익히는 방법

콩나물 요리의 제일 중요한 점은..
바로 콩나물비린내가 나지 않게 잘 익히는 것인데요....

콩나물이 끓는 중간에 뚜껑을 열면 김이 빠지면서
콩나물비린내가 심하게 난답니다~

콩나물을 익힐 때는
콩나물 하나를 뚜껑닫은 냄비 위에 올려놓으면..
콩나물이 말라비틀어지면..
콩나물이 다 익은것이니... 이때 뚜껑을 열면 됩니다.

콩나물 익힐 때...
아예 처음부터 뚜껑을 열고 요리를 하면..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콩나물 익힐때...
마을과 소금을 넣고 삶으면 중간에 뚜껑을 열어도 비린내
가 나지 않습니다.


 



  콩나물 신선한것 고르는 방법

콩나물을 고를 때... 줄기가 순백식이며 통통하고 독특한
향기가 나는 걸 골라야 합니다.

줄기가 가늘고 검은 반점이 보이면 상한 경우가 많습니다.

산뜻한 냄새가 나고... 잔뿌리도 별로 없는것이 좋습니다.
혹 바로 요리를 하지 못할 경우 씻지 않고 봉지에 넣어야
합니다.






  콩나물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비닐봉지에 그대로 콩나물을 보관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콩나물을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물에 담가두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잘 보셨으면... 앞으로 콩나물요리.. 보관법...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