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좋은 음식

쪽파 효능 생각지도 못했네요~

by 로펌나무 2016. 4. 4.

쪽파 효능

생각지도 못했네요~

 

 

 

 

 

아무 생각없이 먹는 반찬들속에도 잘게 다져서 들어가

기도 하고, 김치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계란말이에는

꼭 들어가야지만 맛을 내는 쪽파.

생각도 없이 먹지만 자주 먹게 되는 식품인것 같아요.

가만히 생각해보면 말이지요~

 

 

 

 

 

 

 

 

보통 저는 잔파라고도 많이 부르는데 김치로 담으면

줄기보다 잎부분을 좋아하여 잎부분만 골라 먹고,

파전도 집에서 한번씩 만들어서 먹으면 막걸리와 어

찌나 잘 어울리는지~~

밖에서 사먹는 파전은 돈만 비싸기만 하고 맛은 그저

그렇고 해서 제가 만든 파전을 좋아하는 저입니다..;;

아... 적다보니 파전이 먹고프네요 ㅎㅎ

 

 

 

 

 

 

일반적으로 쪽파는 효능을 생각해보며 먹은 적은 한

번도 없는것 같아요.

적어도 저는 말이지요~~

그런데 오늘 점심반찬으로 쪽파를 데쳐서 돌돌 말아서

초장에 찍어먹었는데.....

어찌나 입맛을 당기던지~

한참을 열심히 반찬으로 챙겨먹고 보니 쪽파도 이렇

게 먹을것 같으면 효능도 생각해보아야 하겠다는 생

각이 들더군요

이제서야 말이지요 ㅎㅎ

 

 

 

 

 

 

 

 

 

여태껏 한번도 생각지 않았던 쪽파 효능 의외네요~

앞으로 열심히 잘 챙겨먹게 될것 같은 쪽파~

지금 하나하나 효능 살펴볼께요~

 

 

 

 

 

 

 

환절기만 되면 감기 달고 다니시나요?

여름엔 냉방병 달고 다니고 겨울엔 감기 달고 다니시

나요?

그렇다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니 잘 챙겨드

시면 좋을 듯 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해서 감기예방은 물론, 아릴린성분이

비타민b1흡수를 도와주어 면역력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항산화효능은 노화를 지연

시켜주며, 항암효과도 기대할 수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매끄러운 피부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평소 피로를 많이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쪽파

김치를 담거나 쪽파를 데쳐서 돌돌 말아 초장에 찍어서

상큼하고 아삭한 맛을 즐겨보세요~

 

 

 

 

 

 

 

 

고기와 함께 먹으면 고기의 잡냄세 제거에도 도움이

되니 고기 즐기시는분들이라면 알아두시고 드셔도 좋

을것 같아요.

잡냄세와 더불어 고기를 연하게 만들어주니 요리에

응용하셔도 좋겠어요~~

 

 

전 오늘 먹은 쪽파데쳐 초장에 찍어먹는 요리를 너무 맛

나게 먹어서 내일도 해먹어야 할것 같아요~

그리고 주말에는 파전을 해서 막걸리도 한잔 캬~

음.. 벌써부터 주말이 기다려지는것 같아요^^

 

 

 

 

 

 

 

쪽파 생각보다 효능이 많으네요~

조금만 생각해보면 여러가지 요리로 즐기기에도 어렵

지 않을듯 해요~

데쳐서 나물로 무쳐먹어도 좋구요~

이번 주말에 저처럼 파전 한번 해서 드셔보세요~

그렇다고 주객이 전도하도록 막걸리를 더 즐기시지 마

시고 기분좋게 쪽파를 즐겨보자규요^^

음.. 밤에 글을 적으니 정리가 잘 안되는것 같네요 ㅠㅠ

굿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