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좋은 음식

대게 효능 좋으다~ 근데 너 좀 비싸...;;

by 로펌나무 2016. 4. 13.

대게 효능 좋으다~

근데 너좀 비싸....;;

 

 

 

 

저녁을 뭘 먹지 한참 고민을 했더랬어요.

나물이 있어서 비빔밥을 해먹을까.. 생각도 하고,

집근처 냉면집에 가서 냉면을 사먹을까...

요즘 집집마다 있다는 짬뽕라면을 끓여 밥말아 먹을까..

그냥 흰밥에 나물, 김치, 김이랑 밥먹을까..

고민고민을 했어요.

 

 

 

 

 

 

 

친구가 갑자기 전화가 왔어요.

고민중에 말이죠..

저녁먹었냐고 물어봐서 고민중이라니까 대게 한판?

하자고 하네요.

 

뭐? 되물으니 대게 먹고 싶다고 대게 대게 대게 대게

노래를 부르네요....

너무 간절한 목소리에 오늘 저녁은 대게로 먹기로 결

정하고 인터넷으로 대게가게를 검색해서 거기서 만나

기로 했어요.

 

 

 

 

 

 

비싼 대레를 먹으니 대게 효능도 알고 먹어야 할듯

하여 열심히 알아보았답니다~

뭐든 알고 먹어야 없는 맛도 좋아지는 법? 아니겠어요 ㅋ

 

대게가게에 들어서서 보니 싯가로 판매를 하는데

오늘 러시아에서 대게가 들어왔는데 가격이 내렸

다고 하시며 1kg에 59,000 이라며 2사람이면 2kg 먹

으면 적당하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국산은 없냐니 국산은 철이  끝나가는데

물건이 지금은 통틀어서 오늘 들어온 러시아산 대게 밖

에 없다시네요 ㅎㅎ

 

 

 

 

 

 

선택의 여지가 없네요.

저는 가리비도 시켜서 먹어보고 싶었는데 우선 포기

하고 대게만 기다리며 열심히 효능을 살펴보았어요.

시간이 걸려 아주 찬찬히 살펴볼수 있었답니다 ㅎㅎ;;

 

대게는 저지방 고단백식품입니다.

칼로리 걱정 하지 않고 맘껏 먹어도 좋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그러기에는 너무 비싸다는거....ㅠㅠ

 

키토산이 아주 풍부한 대게는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항암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고, 각종 성인병에도 도움

을 줍니다.

 

 

키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지방이 축척이 되는 것을

막아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핵산이 풍부하여 노화를 지연시켜주며, 아이들의 성장에도

좋습니다.

 

 

 

 

 

 

대게 2kg을 먹다보니 처음에는 감탄에 감탄을 하며

대게효능까지 수다로 풀어가며 먹었는데....

찜으로만 먹다보니 나중에는 맛의 변화가 없어서 재

미가 없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볶음밥도 시켜먹었는데 게딱지에 볶음밥을 올려서

내어주셨는데 이것마저도 밍밍하여 정말 비싸지만

심심한, 아니 지루한 한끼였어요...

 

너무 자극적인 음식만 좋아해서 그런가봐요...

다 제잘못입니다....ㅠㅠ

그 비싼걸 이렇게 먹고 나오다닝....

싼 음식에 길들여진 제가 잘못인것 같아요 흑흑....

 

대게를 드시러 간다면, 장사가 잘 되는 곳에 가셔야

오동통한 살을 맛보실수 있어요.

수조에서 일주일이 지나면 상품가치가 떨어져 꽉 찼던

살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입, 배주변이 거무스름하며, 배는  딱딱하고 등은 사알~짝

말랑하고, 다리색이 붉은 빛을 띄는 것이 신선한 것입니다.

 

대게를 먹기 전에는 궁금하지 않았는데 먹다보니 이정도

크기면 얼만큼 자란 것일까 궁금해져서 가게 주인한테

물어보니 모른다는군요 ㅎㅎ;;

 

게딱지가 1cm자라려면 1~2년이 걸려 16년정도가 되어야

14cm정도로 크게 자란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몇년만 자라도 이정도로 크지 않을까 생각하였

는데 만만치 않은 세월을 바다속에서 자라야 하는군요.

 

비싼 대게 먹으며 맛이 심심하여 재미없게 먹었다고

하면 아마도 대부분 이렇게 말하겠죠?

배부른 소리라고....끙...

 

 

 

 

 

 

 

암튼 나오면서 친구에게 담에는 그냥 게맛살 만원치

사서 소주안주로 배채우는게 낫겠다고 말은 하였으나..

맛살과 대게를 비교한다는 것 자체가 말은 안되죠..

괜한 투정이었네요~

 

 

 

 

 

 

 

대게 국산은 5월이 지나면 먹기 힘들고 수입을 먹어야

한다고 가게주인아저씨?가 말을 해주시네요.

알아보아도 그러하군요.

암튼... 저는 오늘 들어온 러시아산 대게를 먹어 살이

아주 실하니 먹을건 아주 많았네요 ~~^^

수족관에 오래 있어서 살이 빠져있었다면 아무래도

무게도 덜 나갔겠지만  배불리 먹지는 못하였을것 같

기도 하네요.

 

담에는 티비에서 4.5키로에 8만원에 팔던데 사서 쪄서

먹어봐야 겠어요.

참... 대게는 보관시에 생으로 보관하면 살이  빠지고,

오히려 쪄서 얼려서 보관하였다가 데워드시는게 낫다

하니 알아두시는 것도 좋겠어요~

통통한 살을 먹는 것이 대게효능을 보는데도 좋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