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계란 보관법 한번 알면 간단해요~

by 로펌나무 2016. 1. 11.

계란 보관법

한번 알면 간단해요~

 

 

 

 

 

저는 계란요리를 자주 해먹는 편은 아니지만 한번

해먹으면 계란찜을 하는데 3개정도 사용하면 두끼

정도는 혼자 먹는데 적당하더군요.

후라이는 하나로 부족해서 2개정도 해먹기도 하구요.

삶아서 간장조림을 해먹기도 합니다.

 

 

 

 

그럴려면 30개짜리 한판을 사와서 냉장고에 보관

을 잘 해야 상하지 않게 먹을수 있는데요.

계란 보관법 저도 알면서도 제대로는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천냥에서 적당한 바구니를 사와서 계란한판을

모두 한번에  쌓아서 야채칸에 넣어놓고 쓰고 있

답니다.

물론 이게 보관법으로 맞는 부분도 있고 틀린 부분

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납공간이 부족하여 저는 그냥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계란을 보관하실 때에는 우선은 문에 보관하는

방법은 좋지 않습니다.

문을 여닫으면서 온도차가 자주 발생하면서 빨리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냉장고문에 보관하는 것은

이제부터는 NO,NO~~~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하면 온도의 차이없이 보과

하기 좋으니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려면 달걀을 사왔

을 때처럼 보관하는 방법인데요.

달걀을 사와서 보면 한쪽은 뾰죡하고 한쭉은

둥근걸 알수 있는데 둥근쪽이 위로 보이고 뾰족한

쪽이 아래로 놓여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온 그대로 뾰족한 부분이 아래로 향하도록 보

관하시면 둥근부분에 있는 숨구멍으로 숨을 쉴수

있어 신선하게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바로 이 부분이 제가 잘못보관하고 있는 방법

인데요~

부지런하다면 달걀을 사왔을때 밑판을 바구니에

담기게 여러개 잘라서 제일 밑바닥에 깔고 달걀

올리고 그 위에 또 밑판자른걸 올리고 달걀을 올

리고를 몇번 반복하시면 됩니다.

저는 귀차니즘으로.. 이렇게까진....ㅎㅎ;;

 

그리고 한가지는 계란을 사왔을때 어떤 분은 씻어서

보관하시는 분들이 있다고 들었는데 ...

이건 정말 잘못 알고 계신 방법입니다.

계란껍질 바깥부분에는 큐티클이라는 계란을 신선

하게 보관하는 막이 있는데 물로 씻게 되면 이 막이

씻겨나가 금새 상하게 됩니다.

 

 

 

 

요리하기 직전에 씻어서 쓰던지, 아니면 계란을

요리할 때 손으로 집고 깬손은 바로  씻고 요리를

하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저는 요리할때 손으로 잡고 깨고나면 그손은 바로

씻고 요리를 합니다.

 

 

 

 

 

자.. 말이 길었죠?

간단하게 말하면 온도변화가 별로 없는 칸에 넣

고, 둥근부분이 위로 올라가게 보관하고, 사온 그

대로 보관한다. 간단하쥬?^^

저는 몇일전 계란을 깨었더니 좀 하야면서 색이

탁해져서 버리고 나서 하나 더 깨고나서 후회

를 하였는데 냉장고를 잘 열지 않아 살짝

얼어있었던 거였습니다.ㅋㅋ

 

달걀요리>>>

  자취생간단요리 삶은달걀장조림 매력적인 맛~

 - 세발나물 먹는방법, 세발나물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