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기운나는 음식으로 기운팍~!!

by 로펌나무 2015. 10. 24.

기운나는 음식으로 기운팍~!!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도 기운이 없고,

몸의 영양벨런스가 안맞아도 기운이 없을 수 있고,

아프고 나서도 기운이 차려지지 않기도 합니다.

저는 심하게 체한 후에는 항상 기운이 없는걸 느

끼곤 합니다.

 

 

 

기운 좀 팍팍 나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보양식의 대부분을 잘 살펴보면 종류만 다를 뿐

이지 거의가 단백질 종류인걸 알 수 있습니다.

기운이 나는 음식도 예외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우리 몸의 모든 부분이 단백질로 구성이 되어

있기때문인데요~

질좋은 단백질이 함유된 식품이 기운을 팍팍

나게 한다는것 기억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우선은 전복을 들수 있습니다.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많이 먹은 전목은 단백질

은 물론이고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아픈 후에도 기운나게 하는 음식으로 좋습니다.

 

미삼도 면역력을 높여줄 뿐만이 아니라 혈액순환

을 도우며 심신안정을 도우므로 기운내고자 할때

드시면 좋습니다.

 

각종 베리류도 항산화작용을 강하게 하기 때문에

기운이 없을때 주스를 만들어 먹거나 생으로 즐

겨도 좋습니다.

 

 

 

 

집집마다 있는 매식액기스도 뜨거운 물에 타서

먹으면 피로도 풀리고 소화를 도우며 정신안정

에 도움을 주고 해독작용을하여줍니다.

 

양파는 해독효과가 뛰어나고 배독작용을 하며

피로회복을 돕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기운이 나

게 도와줍니다.

 

 

 

 

 

 

면역력이 떨어져도 항상 피로하고 몸에 기운이

없을 수 있으니 식이섬유가 많이 든 식품을 많이

드시고  유산균을 꾸준히 먹는 것도 좋습니다.

 

평소 기운이 항상 없다면 북어국이니 미역국을

꾸준히 끓여서 드셔도 기운을 나게 하여주므로

기억하시고 드셔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