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다떨기

나는 과자를 안먹는다!!!

by 로펌나무 2012. 6. 25.

나는 과자를 안먹는다!!!




저는 과자를 잘 먹지 않습니다....
아니... 먹었지만 끊었다고 해야 하겠죠^^....

음... 5년이상은 된거 같네요.....
과자를 먹으면... 내 몸을 갉아먹는거 같다는 생각이 마구막~~....
과자의 정체를 알고 먹을 수 있는 사람이 누가 있을까요???



예전에는 정말로 과자라면... 마다하지 않고 먹었는데요...
정말 내 앞에 과자가 있으면.. 저절로 손이 갔었드랬죠...
어느 광고의 노랫말처럼... 손이가요 손이가... 하고..ㅎ

봉지만 열었다하면 순식간에 뚝딱 해치우는 과자...
칼라리만 해도 밥 한끼 식사를 훌쩍 뛰어넘지만...
과자를 먹고 나서 밥 한끼 먹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과자로 만들면... 감자칩의 감자는 이미 감자가 아니며... 쌀과자의 쌀
은 이미 쌀이 아닙며. 새우로 만들었다고 새우가 아닌것입니다.

온갖 인공 감미료와 색도등 식품첨가물이 들어있으며 대부분이
기름에 튀겨져 나옵니다.

우리가 즐겨 먹는 과자에 발암물질이 나온다는 말은 한두번 들은게 아닙니다..

도데체 우리가 먹는 과자속엔 뭐가 들어가있을 까요...
뭐 첨부터 나쁜걸 넣고자 해서 넣은건 아니겠지만...
조리과정에서 생겨나는 것도 있습니다.

밀,쌀, 감자, 고구마같은 전분질식품에는 단백질과당분이 들어있는데 120도가 넘
는 온도에서 튀기거나 조리다보면 그 색깔이 갈색으로 변합니다.
그리고 아크릴아마이드라는 것이 생겨납니다
물론 찌거나 삶아먹는 음식에는 나오지 않지만...ㅎ

아크릴아마이드는 동물실험에서 악성 위종양을 일으키는 발암의심물질로 분류
되어진 물질입니다...
동물실험에서는 암을 일으켰지만 사람에게는 어떤 영향을 주는지 명확하게 밝혀
진 것이 아직은 없으니...과자 회사에서는 반발이 심합니다만..





뭐...맛있으면 그만이지.. 어때...라고 생각하면 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암에서 완전 해방된 것이 아닌데... 내 아이에게 먹일 수 있을까요?
그냥 먹이면 조용하다는 이유로.........?

과자 하나 집어먹는다고 당장 병에 걸리고 암에 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 암은 3명에 1명꼴로 걸리고 있습니다...
환경문제일수도 있지만... 우리가 직접 먹는 식습관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대부
분입니다.

가랑비에 옷 젖는다는말 들어보셨죠?
물론 판단의 자유의사입니다...
하지만 저는... 못먹겠더군요...
특히나 암이.. 가족력도 있는지라... ㅠㅠ;;

'수다떨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뎌 장마가 오다.....  (0) 2012.06.30
안녕하세요..라디오를 듣는 엄마  (0) 2012.06.25
이런 자런 잡담...  (0) 2012.06.22
6월 21일 오늘 날씨 맑음  (0) 2012.06.21
우리집 화분... 많이 힘들었겠군하..  (0) 2012.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