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좋은 음식

두릅 효능 산채의 제왕 답네요~

by 로펌나무 2016. 5. 30.

 

 

 

두릅 효능 산채의 제왕 답네요~

 

 

 

아쉽게도 새순 파릇파릇 돋아나 부드러운 두릅을

먹을 수 있는 시기가 다 지나가고 있습니다.

두릅은 4~5월경에 나는 새순을 자르고 새순을

요리를 해서 먹는 식품입니다.

 

 

 

 

 

맛있는 걸 고르시려면 순이 연하면서 굵고 잎은

피지 않은 것이 좋고 껍질은 마르지 않으며, 향이

강한 것이 질좋은 두릅입니다.

 

 

 

 

 

 

저는 두릅을 물에 삶아서 초장에 찍어서 먹어본

기억이 단데요~

다른 분들은 무쳐서도 먹고, 튀겨서도 먹는다고 하

더군요~

튀긴 두릅... 생각만 해도 군침이 마구 넘어가네요.

그 맛이 입에서 마구마구 상상이 되는거 있죠~~

 

올해는 두릅을 먹을 일이 없어서 아직 먹어보지 못

했는데 벌써 두릅이 최고의 영양을 품고 산채의 제

와으로 군림할 수 있는 시기가 다 끝나가네요.

 

 

 

 

 

친구가 두릅을 삶아서 반찬으로 먹었는데 너무너무

맛있었다고 하며 수다를 떨어 갑지가 떠오른 식품

인데요~

과연 올봄을 넘기지 않고 두릅을 먹어볼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두릅의 효능을 알아보니 정말 산채의 제왕이라 불릴

만한것 같아요.

맛은 좀  쌉싸름하긴 해도 효능을 안다면~

즐겁게 먹을수 있을거에요~~~

 

 

 

 

 

 

요즘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암~~

바로 두릅효능으로 항암효과가 있답니다.

사포닌, 비타민c,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주고 건강한 세포분열을 도우며, 내 몸속 장기

들의 피부 항산화효과를 높여줍니다.

 

 

 

 

 

 

이성분들은 풍부한 단백질과 함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어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즐

겨 드시기도 합니다.

기력이 딸리는 분들에게 보양음식도 되어줍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도 눈여겨 보고 챙겨드시면 좋습

니다.

사포닌이 풍부하여 혈당강화와 혈중지질 저하 효과

를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배출 효과까지도 볼수 있어서 고혈압

이나 동맥경화가 있는 분들에게도 좋으며, 미리미리

예방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또한 칼슘이 풍부하여 임신부, 성장기 어린이, 갱년

기남녀, 노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풍부한 칼슘은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집중력을 높여

주며 머리가 맑아지게 합니다.

관절건강에도 도움이 되므로~~~

요즘같은 제철에 즐겨드시면 좋겠습니다.

 

무엇이든 제철에 먹는 식품은 보약과 같습니다.

몸에 좋다하여 한가지만 고집하지 마시고 그때 그때

신선한  제철식품들을 골고루 드시는 것이 건강유지

하는데에 좋습니다.

 

곧 여름이 다가오네요~

이제는 여름 제철음식을 찾아먹어야 할때가 다 되어

가는군요~~

가는 봄이 무척이나 아쉽네요~

모두 건강한 하루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