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좋은 음식

옥수수 효능 고놈 참 찰지죠~~

by 로펌나무 2016. 7. 5.

 

옥수수 효능 고놈 참 찰지죠~~

 

 

 

한여름 더위가 장마와 태풍앞에 한여름 더위가 잠시

멈칫거리고 있지만 이제는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여

름입니다.

유난히 더운 올해 여름이지만~

여름제철음식들이 우리의 입맛을 마구마구 당기고 있

어요.

 

 

시장에, 마트에 나가면 매실이 넘쳐나고, 샛노란 참외에

진초록의 수박, 새빨간 자두에 감자...아..

감자하면 감자전에 동동주 한잔 캬~~~

앗. 지금 이럴때가 아니죠 ㅋㅋㅋㅋ

 

 

 

 

 

여름제철음식들이 줄을 서고 있는 요즘 조금만 둘러보면

어디서나 눈에 띄는 것이 있으니...

고것이 바로 오늘의 주제. 옥수수입니다~

 

그래서 옥수수 효능 제대로 알고 찰진 옥수수

즐겁게 즐기자고 주제를 정해보았어요.

친한 언니랑 잠시 시간이 나서 마트를 들렸는데

마트 입구에 찰~진 삶은 옥수수를 팔길래 한봉지

사서 언니랑 하나씩 집어들고서 한알한알 뜯어먹으며

나왔는데 얼마나찰지고, 단백하고 , 달고, 고소한지~

 

 

 

 

 

시장에, 마트에, 바람쐬러 어디를 가도 보이는 삶은

옥수수나 버터에 구운 옥수수....

아 이 시점에서도 먹고 싶다뉫~

식욕에 못이겨 침흘리다 사러 나가기 전에 얼른

옥수수효능 적어볼께요~

 

봄에 이미 다이어트를 해서 성공했어야 하는 시점이

지금이지만, 다이어트인들은 평생의 숙제가 바로

다이어트죠.

옥수수는 다이어트인들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식품

입니다.

100그람당 100칼로리.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식욕도 억제하여줍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을 자극하여 장운동을 도

와 숙변을 빠져나가게 돕고, 장의 독소를 오래 머무르

지 않도록 도와 면역력도 높여주며, 이는 체중감량에

도 도움이 됩니다.

 

여름은 노출의 계절이죠.

이런 계절에 피부보습력을 높여주고, 피부습진등의 저

항력을 높여주며, 노화를 지연시켜주어 당당하게, 가볍

게 외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각종 암에도 항암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밝혀져있는데

그렇다고 옥수수만 먹을수 없으니 암예방이나 항암효

과를 기대하시는 분들은 항암효과를 가진 여러가지

식품을 골고루 드시면서 효과를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혈관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

를 낮추어주며 혈액속 노폐물을 쌓이지 않도록 도와

주어 혈관질환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치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옥수수심을 버리지 마시고

햇볕에 말려 물에 1시간정도 끓여서 가글을 자주 해주

시면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 효능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데요~

비타민b1이 풍부하여 여름더위에 지치고 나른해지고

무력해질때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수염에도 이뇨작용효능이 뛰어나 노폐물을 배출

하여줍니다.

제가 아는 지인은 시골에 계신 어머니가 옥수수수염을

모아서 말려주시면 매해 받아서 물을  끓여서 먹는데

몸이 아주 가볍다고 하네요

다먹고 떨어지면 다음해까지 목빠지게 기다린다고...ㅎ

물론 시중에도 판매를 하지만 어머니가 모아준 것만

큼 깨끗하고 상태가 좋은게 아니라..

먹기 찝찝해서 못먹는다고 하네요~~

하긴 좋은 상태의 옥수수수염만 모아서 팔기에는..

쉽지가 않을듯 하네요

 

 

 

 

 

 

요렇게 정리를 하다보니 옥수수가 더 땡기네요~

특히 드라이브도 하고 공기좋고 경치좋은 곳에서

옥수수를 사서 먹고 싶어지네요.

그런데.. 이번주 주말은 날씨가 영~~~ 아니라죠...;;

 

옥수수효능도 제대로 파악했으니 이제는 더 맛나게

그 쫄깃한 맛을 즐기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