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밝은 방에서의 잠 우리 아이 근시되기 쉽다?!

by 로펌나무 2013. 3. 2.

 밝은 방에서의 잠 우리 아이 근시되기 쉽다?!

안녕하세요~~ 정보창고 정현이에요~~~
오늘 새로운 정보를 알았는데..... 정보를 공유하고파 올려보네요~

제가 바로 오늘 안 정보의 피해자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ㅋㅋ



요즘 맞벌이부부가 늘어나고 부모들의 귀가가 늦어지면서 야행성
인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아이를 밝은 방에서 재우면 근시가 되기 쉽다는 연구결과가 있었
다고 합니다.
미국의 스톤 교수와 그 연수팀이 밝혀낸 사실이라 하는데요~
제일 중요한 시기는 아이가 2살이 될때까지라고 합니다.





어두운 방에서 재운 아이는 근시될 확률이 10%정도이고,
실내등을 켜고 밝은 방에서 재운 아이는 근시 될 확률이 55%이며,
약한 조명에서 재운 아이는 근시 될 확률이 34%였다고 합니다.

물론 그 원인은 밝히지 못하였지만 결과가 그러하다고하네요..
근시의 원인이 이 한가지가 아니라 근시가 되는 원인중에 한가지
일 뿐이며, 다른 요인도 많지만.. 그래도 원인들중에 한가지라고
하니.. 신경이 쓰이는 것만은 틀림이 없습니다.





저는 특히 아기때 밤잠이 없어서 어머니 등에서 내내 칭얼대고
잠을 안자다가 아침이 되면 잠이 들었다고 하니....
어찌되었든 밝은 방에서 잠든 것만은 틀림이 없고...
많은 원인들중에 한가지겠지만... 암튼 지금 안경을 쓰고 다니니..
잠을 안잔 제 탓이지만 조금은 아쉽기도 하네요 ㅎㅎ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 입장에서는 알아두면 좋을 정보같아서 공
유해보고자 올려보니.. 참고하시면 좋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