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배에서 소리가 나요 ㅠㅠ 장명은 이제그만~~

by 로펌나무 2015. 11. 18.

배에서 소리가 나요~ ㅠㅠ

장명은이제그만~~

 

 

 

 

한때는 저도 배에서 소리가 자주 났었답니다.

조용한 공간에 있는데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날

때면 온 신경에 배로 몰리면서 얼굴이 화끈거리

기 일쑤였는데요.

정말 당황스럽고 민망하기가 한두번이 아니었죠

 

주변에서는 꾸르륵 소리가 나면 꼭 하는 말이

있었죠.

배고프냐? 밥 안먹었냐? 하고...ㅎㅎ

 

 

 

 

배에서 나는 꾸르륵 소리 도데체 왜 날까요?

가만히 있어도 배에서 소리가 나는 분들은 배

를 눌러보면 여기저기에서 하모니를 이루며

꾸르륵꾸르륵 소리가 나는걸 알 수있는데요.

이를 "장명"이라고 부릅니다.

 

 

 

 

가끔 소리가 나는 것은 괜찮으나 자주 배에서

소리가 나는 것은 분명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물론 소장, 대장에는 수분이 있습니다.

소장, 대장을 지니며 몸에 들어온 수분을 재흡수

를 하고나면 음식물이 들어왔을 때가 아니고는

장은 수분이 없어야 됩니다.

 

장 내 수분이 많다면 음식이 들어왔을때

재대로 영양흡수를 할 수가 없습니다.

장명이 있는 분들중에 장이 보통 좋지 않으신

분들이 많고,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겪고 있는

분도 많습니다.

 

 

 

 

저도 장이 좋지 않아 평소 몸에 안 맞는 음식

을 먹으면 설사를 자주 하는데요.

이런 분들중에 예민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잘 받고 예민한 분들이 장도

예민하게 반응을 하며 영양흡수를 제대로 잘

못해 몸이 건강하지않은 분들이 많습니다.

 

평소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는 차를 즐겨 드시고

육류가 아닌 질좋은 단백질을 좀 많이 섭취하시

면 장명이 완화되며, 식이섬유와 유산균을 많이

드셔서 장을 건간하게 하셔도 큰 도움이 됩니다.

 

 

 

 

배에서 소리가 나면 정말 천둥번개가 치는듯

이 느껴지죠.

본인은 말이죠 ㅎㅎ

저도 단백질을 잘 챙겨서 먹으니 소리는 더이상

나지 않네요.

물론 체증이 있을때는 배를 누르면 꾸르륵꾸르

륵 대지만 말이죠...

 

 

 

 

 

몸이 안좋아지는 것은 순간이지만 좋아지려면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죠~~~

평소 건강한식습관, 생활습관, 편안한 마음가짐을

가지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