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춘곤증 나에게도.. 예방법 알아봅시다~!!

by 로펌나무 2016. 3. 7.

 

춘곤증 나에게도..

예방법 알아봅시다~!!

 

 

 

 

 

봄봄봄봄 봄이 왔어요~~

우리들 마음속에도~~~

봄이 왔어요~~~~~~~~~~

네~~. 봄이 왔어요. 반가운 손님이 찾아온것만 같

은 포근함을 주는 봄기운에 기분이 너무 좋아요.

낮에는 문을 아주 활짝 열어놓아도 그리 추운줄 모

르고 지내고 있어요.

물론 발이 찬걸 싫어라해서 온풍기는 틀어놓고

있지만 말이죠~ ㅋ

 

 

 

 

반가운 손님같은 봄이 온건 너무너무 좋지만 말이

죠... 봄과 함께 반갑지 않은 손님이 찾아와서 초큼

힘이 드네요.

바로 춘곤증.......;;

뭐든 너무 좋은것만 있을순 없는가봐요.. ㅎㅎ;;

 

뭐든 찾아오기 전에 예방을 하는 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저는 이미 예방하기도 전에 춘곤증이 찾아

와버려서 예방법보다는 극복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더 중요한 듯 합니다^^

 

 

 

 

춘곤증이 찾아오기 전에 예벙법부터 제대로 알고

반갑지 않은 손님은 오기전에 막아보자구요~

 

무엇이든 예방을 하려면 원인을 먼저 아는 것이 중요

하니 춘곤증이 왜 오는지 알아보자면....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없이 쉽게 말하자면 계절이 바

뀌다보니 몸이 바뀐 환경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몸부

림치다보니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하면 될까요?^^

 

 

 

 

 

입맛이 떨어진 적이 없는 저이지만... 그리고 춘곤증

이 와도 입맛은 떨어질줄을 모르지만 다른 분들은

입맛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새콤, 달콤함 과일들로 떨어진 입맛을 돋구어주고

부족할 수 있는 영양을 봄나물과 버섯들로 채워주시

고, 생선을 즐겨드시면 순환에도 좋고 항산화작용

도 돕고, 피로함을 줄여주어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

니다.

 

물론 이미 그분?이 와있어도 극복하는데에도 봄철

과일과 나물은 도움이 되니 꼭꼭 식단신경써서 잘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너무 격렬한 운동은 좋지 않고 적당히 온몸

을 움직이는 운동이 좋습니다.

식사 후 햇빛을 받으며 20~30분정도 산책을 하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잠을 충분히 잘 자는 것이 춘곤증

예방에 좋습니다.

술, 담배를 줄이고 잠자리에 조금이라도 일찍 누워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낮에는 잠이 오면 식사

후 10~20분정도 낮잠을 자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봄에 나는 제철과일이 좋지만 요즘 자몽이 너무

좋아서 자몽을 열심히 뒤져 구매를 하였답니다.

아... 너무너무 기다려지네요.

벌써부터 입에 침이 고이는것 같아요.

구매평을 보니... 택배가 늦다고 하는데... 그래도 벌

써부터 침이 고이는건 어쩔수 없네요 ㅎ...

 

따뜻한 봄기운 즐거운 마음으로 만끽하시고 피로함

에 취해서 꾸벅꾸벅 조는 일이 없어야 하겠습니다~

특히 운전시에는 절대 졸음운전 말아야 겠죠?

즐거운 마음으로 따스한 봄을 맞이해봐요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