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역류성식도염 증상 괴롭다면~

by 로펌나무 2016. 2. 26.

 

역류성식도염 증상 괴롭다면~

 

 

 

 

 

아~~ 오늘도 저녁약속을 잡아놓았어요.

안그래야지~~ 하고 생각은 계속 하는데 사회생활

을 하다보면 마음데로 되지 않는 일들이 너무 많은

거 같아요.

아예 은둔생활을 하지 않는 이상은 어쩔 수 없는것

같아요.

 

 

 

 

 

요즘 약속을 너무 잡는거 같은데 저 스스로도 건강

에적신호가 올것만 같아 걱정이 앞서네요

그렇다고 건겅염려증이 있는건 아니고요 ㅎㅎ

 

저녁약속을 계속 잡다보니 요즘 걱정되는 증상이 나

타나고있어요,.

바로 역류성식도염증상인데요.

예전에는 제가 따로 겪은 바는 없지만 요즘 어디라

도 안아픈사람이 없다보니 하도 들은 얘기도 많고

교육받은 내용들도 많아서리...

요즘 저한테서 나타나는 증상이 역류성식도염증상

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역류성식도염의 거의 대부분의 원인이 먹고 소화

도 안 된 상태로 잠자리에 눕는데에 있습니다.

입에 넣은 음식을 열심히 씹어서 식도를 통해서 음식

을 넘기게되면  식도와 위를 연결하는 괄약근이 열리

게됩니다.

음식이 내려가면 괄약근이 다시 닫히게 되고요.

 

그런데 먹고 눕는 습관을 반복하다보면 괄약근이

약해지고, 위산때문에 상하기도 합니다.

약해진 괄약근으로 위산이 타고 올라가 식도염이나

식도암까지도 이어질수도 있는데요.

요즘 제가 저녁약속을 계속 하며 밤마다 먹고 잠들

기를 반복하다보니...

역류성식도염증상이 타나나고 있답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겪고 있는 분들도 주변에도

많은데요.

보통 약속이 저녁약속들이 많다보니 아무래도 먹

고눕게 되고, 약속이 없어도 집에 있다보면 밤만 되

면 식욕이 하늘높이 솓구치며 뇌리에는 오직 먹고싶

은 음식만 하늘의 별처럼 둥둥 떠다니니..

식욕을 이기지 못해 또 먹어버리면 ... 잠잘 시간이니

누워 잘 수 밖에 없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런 일상을 반복할듯 하고,

그러다보니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으로 고통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식도는 음식이 타고 내려가기 때문에 감각이 따로

느껴지지 않아 통증도 잘 못느낍니다.

통증이 오기 시작했다면 이미 증상이 많이 진행된

상태일 가능성이 높으니 자신에게 아래 증상들이

조금이라도 나타나면 병원을 찾아 확인해보시는 것

도 좋습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 살펴볼께요~

 

첫번째는 가슴이 답답~~하고 뻐근함이 느껴집니다.

식도는 위산에 의해 점막이 녹거나 이상이 있어야

통증이 느껴집니다.

이미 식도벽에 문제가 생기고 괄약근에 문제가 생겨

음식이 쉽게 역류합니다.

제가 바로 양치할때 예전에는 깊이 혓바닥을 닦으면

구역질이 나도 괜찮았는데 요즘은 쉽게 음식물이 올

라오고 있습니다...ㅠㅠ

 

두번째는 목에 이물감이 있습니다.

꼭 목에 음식이 걸려있는것만 같은 느낌인데요.

제가 꼭 요즘 목구멍 아래에 갈고리가 있어 음식이

못내려가고 걸려있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세번째는 만성기침입니다.

이건 생각지도 못한건데... 역류성식도염인데도 만성

기침이 나온다는 점입니다.

저는 다행이 기침은 나오지 않고 있는데 다른 증상 없

이 기침만 하시는 분들도 한번쯤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역류성식도염의 거의 대부분의 원인은 먹고 눕는데

원인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비만, 기름진 음식, 과식, 탄산음료, 흡연,

음주등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먹고 눕고, 과식하는 습관이 문제이

니 역류성식도염으로 고생하신다면 이런 습관은 무조

건 고치도록 하셔야 치유가 될수 있습니다.

그냥 지어주는 약만 먹는다고 절대 낫지 않으니 명심

하셔야 합니다.

원인제공이 계속 있는데 좋아지는것이 이상한 것입니다.

저도 한동안 저녁약속을 조금 줄이고 너무 늦게까지

만남을 하지 않아야 하겠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