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편도선염 증상, 편도선 절제술NO!!!

by 로펌나무 2014. 1. 14.
편도선염 증상, 편도선 절제술NO!!!
내 아이 편도선염 쉽게보지 마세요





편도선염...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편도선염을 방치할 경우에 전혀 상관이 없다 여기는 다른
기관에 합병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편도선염이  생기면, 첨에는 침삼킬때 목이 따끔따끔거리
는 정도에 그치지만 심해지면 음식을 삼키기도 힘들어지고
호흡도 힘들어집니다.






편도선염이 진행이 되다보면 안골던 코도 골게 되기도 하
구요.
또한 몸이 으실으실 춥고 떨리고 열이 40도가까이 오르고
뼈마디가 쑤시고 전신이 피로해집니다
입안에는 설태도 끼고편도선이 빠알갛게 붓습니다.

만성으로 진행이 되면 가래를 뱉으면 악취도 나고 좁쌀같
은 덩어리도 나고 입냄새도 납니다.

이정도에서 더 진행이 되면 식욕부진과 어깨결림, 두근거
림... 후두염, 중이염, 축농증, 중이염, 기관지염..... 류머
티스 관절염, 신장염, 세균성 심내막염등등....
합병증이 진행이 됩니다.







제 친구는 6살 딸아이가 잦은 감기에 열과 구토까지 동반
하고 안골던 코까지 골아서 이상히 여겨 병원을 찾았다고
하는데요.
의사 선생님께서 왜 이리 늦게 병원을 찾았냐고 한소리
하셨다고 하네요..

편도가 비대해지며 코를 막고 그래서 입을 벌리고 숨을
쉬고 코를 골게 되고 무호흡증까지 동반되며... 숙면을 취
하지 못하므로 성장호르몬도 제대로 분비되지 않아 성장
까지 더디게 되고 피로감과 반복되는 편도선염으로 성격
에도 문제가 올 수 있는데... 조금만 더 늦게 병원을 찾았
다면 이런 문제가 다올수 있었다고 하네요.






편도선염을 자주 앓는 아이들은 병원에서 편도를 잘라
내는 수술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
편도는 한참 자라나는 아이들의 약한 면역력을 대표해
서 경비병역할을 하는 곳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면역이 약해졌다고 비상벨을 울리는데 억지로 꺼버리
는 셈인 격이지요.





우리아이 편도선염.. 쉽게 보지 마시고... 자라나는 아이
의 면역력을 끌어올려 줄 수 있는 식품을 골고루 먹게 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면역력을 끌어올리려면 특히 보충해주어야 할 것은 바
로 단백질입니다.
하지만... 고기 많이 먹인다고 될 일은 아니라는거~~~
이제는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