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10월 제철음식 건강엔 제철음식이 쵝오~

by 로펌나무 2015. 10. 7.

 

 

10월 제철음식 건강엔 제철음식이 쵝오~

 

벌써 추석도 지나고 가을냄새 물씬 나는 10월이

왔어요~

엊그제같은 1월은 내일모래로 다가와버렸네요.

무척이나 아쉬운 한해입니다.

 

세월이 가는만큼 건강은 언제나 스스로가 지켜야

하는법~

 

 

 

 

 

이번 10월 제철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보고

그때그때 나는 영양가득한 식품들 드시면서

건강 챙겨보자구요~~

 

10월에 영양이 가득한 제철음식은 제가 좋아

하는 식품들도 많아서 기분이 좋네요~

 

 

 

 

 

우선 홍합. 작년에 자주 요리해먹었었는데 드뎌

홍합의 계절이 왔군요.

그리고 고등어도 영양만점 지금이 제철음식이니

구워먹거나 찌게로 먹어도 좋죠~

 

전복과 굴도 항창 좋을 때이지 지금 회로 드시

든, 다른 요리로 드셔도 좋겠지요~

꽁치도  구워먹으면 맛나는 계절이죠~

몇일전에도 식당에 가니 꽁치구이가 나왔는데

정말 고소하니 맛나더라구요

대하와 해삼도 빼먹을 수 없죠?^^

 

 

 

 

 

 

빠알간 사과와 석류, 귤, 배도 10월 제철을 맞아서

시장에 나가니 많이 보이더군요

고구마와 늙은 호박도 한창 나는 시기라..

여러가지 요리로 해드셔도 좋겠어요~

아.. 갑자기 호박전이 먹고파지네요.

 

달콤한 호박전 정말 매력적이죠~

아.. 침넘어가네요....

 

10월 제철음식 빼먹지 말고 챙겨드시고 건강도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