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폐암초기증상 놓쳐서는 안되죠!!!

by 로펌나무 2015. 6. 23.

 

 

폐암초기증상 놓쳐서는 안되죠!!!

 

 

폐암은 정말 크나큰 고통을 주는 암중에 하나입니다.

폐암 말기로 접어들면 물속에 빠져서 죽을것만 같은

고통과 두려과 호흡곤란증상을 겪어야만 하기 때문에

정말로 본인 이외에는 그 누구도 그 고통을 같이 해

줄 수 없는 질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폐암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은 놓쳐서

는 안되는, 꼭 알아두어야만 하는 증상입니다.

특히나 폐암은 암 진행속도가 아주 빠르고 전이 또한

아주 쉽게 이루어지는 암이기에 신경을 쓰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현재 증가율 1위이기도 하며 사망률도 1위인 무서운

폐암은 우리에게는 치명적인,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

입니다.

 

 

 

 

 

치료 개시 시점에서 5년이상의 생존률이 25~30%밖

에 되지 않으며 폐암의 발병의 가장 높은 원인으로는

흡연에 있습니다.

물론 흡연자만이 폐암이 발병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흡연자와 함께 생활하는 비흡연자의 폐암 발별율 또

한 무시를 할 수 없으며 그 외에도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숨을 쉬는 것만으로도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는 생명

체이기에 생명과 직결되어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 폐건강.

 

 

폐암초기증상은 도데체 어떻게 나타나는지 살펴볼

까요?

 

 

 

 

폐암의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은 다름 아닌 기침입

니다.

잔기침. 마른잔기침이 바로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이

기 때문에 정말 초기에 알아내기에 힘든 면이 많습

니다.

 

감기의 초기증상이 바로 기침이기 때문에 보통은 감

기이거나.. 하고 생각하기 쉽고 그러면서 병을 키우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제가 아시는 분도 기관지에 병이 있어 치료를 받으러

다니는 도중에 마른  기침이 예전에 비해 더 자주 나와

의사에게 말했지만 의사선생님도 치료과정이니 괜찮

아질거라 해서 기침증상을 무시하고 시간을 보내다가

너무 계속 나와 검사를 해보니 폐암2기에 접어들었다

고 하더군요. 이미 말이죠....

 

 

 

 

 

물론 기침 외에 가래나 객혈, 호흡관란, 가슴통증등

의 증상이 폐암 초기에도 나타날수 있는 증상이기도

하지만 그리 흔하게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기침만이 폐암의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이라

고 절대 단정지을 수도 없습니다.

나타나는 증사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단은 마른기침 증상이  2주 이상 계속해서 나타난

다면... 그냥 넘겨서는 절대 안되겠습니다.

그 누구도 안심할 수 있는 질병은 없습니다.

 

관련정보>>

 - 폐에 좋은음식 알고 먹자!

 - 폐렴 전염 될까? 폐렴 초기증상 및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