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6

유자효능 겨울철 감기에 필수. 유자효능 겨울철 감기에 필수. 여름에는 냉장고속에 가만히 넣어두고 또띠아나 식빵에 피자소스대신에 엷게 발라 치즈 듬북 올려 식빵토스터기에 구워먹거나 샐러드 소스로만 쓸뿐. 바람이 쌀쌀한 계절이 되어서야 따끈한 차로 몸을 데우기 위해서 먹는 유자차. 저는 유자를 그렇게만 먹는데요. 레몬보다 비타민C가 3배나 많고 향이 좋은 이 열매는 남부지방에 흔히 심는 나무입니다. 11월 이후가 되면 제철식품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으며 보통은 차로 많이 담아서 먹죠 채썰듯 잘라넣은 차는 건더기는 잘 먹어지지 않아 저는 믹서에 갈고 아주 잘게 썬 생강을 넣어서 차로 먹길 즐기는데 이것도 좋더군요, 헤스페레딘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순환기계 질병을 예방하여주며 항균, 항암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 술.. 2017. 12. 30.
비타민나무열매 효능 욕심나네~ 비타민나무열매 효능 욕심나네~ 요즘 부쩍 티비에서 자주 보고 듣게 되는 식품들중에 한가지인 비타민나무열매. 몇일전에도 -시간으로 보면 아마도 재방송 이겠지만 말이죠 - 채널을 돌리다보니 이 식품에 대해서 방송을 하고 있길래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되었는데 보다보니 왠지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 전에도 몇번 이 열매를 검색해보고 가격대가 저렴하지만은 않아서 생각해본 다고 넘겼던 것이 생각이 나면서 다시 한번 더 검색에 들어갔는데요. 가루로 파는 곳들을 검색해서보니.. 저렴하진 않지만 효능만을 본다면 아깝지 않게 사서 먹어봐도 되겠다는 생각이 드는 곳들이 보여 즐겨찾기를 해놓았답니다. 지금 먹고 있는게 있다보니...^^ 뿌리혹박테리아가 있어 척박한 토양에 심 으면 그 땅도 비옥하게 만든다고 할 정도.. 2017. 12. 27.
팥 효능 4계절 언제나~ 팥 효능 4계절 언제나~ 여름엔 덥다고 팥빙수를 찾구요~ 겨울엔 춥다고 따끈 달콤한 단팥죽을 찾지요. 저는 한번씩 먹고프면 용호동에 나름 많이 유명한 가게를 찾아가서 두가지를 다 시켜놓 고 단짠단짠이 아니라 아뜨, 아차를 무한 반복 하며 그릇이 다 비워질때까지 먹고 또 먹습니다. 같은 식재료인데도 질리지도 않으니 참 특이 하달지~ 대단하달지~~ 울 어머니는 팥죽을 참 좋아하셔서 자주 사다 드리곤 했는데요. 팥죽은 단백한 맛이 또다른 매력이죠~ 그리고 제 친구가 좋아하는 호빵에도 팥이 듬뿍~ 집에서 생각하면 뭐해먹을까~ 고민이 되는 식재 료인데 밖에만 나가면 이라도 쉽게 사먹게 되는 특별하고도 흔한 재료. 오늘은 집에 밥도 없는데다 단팥죽이 아주 땡기 는 그런날이라... 나가서 바람도 쐬고 아뜨, 아차를 .. 2017. 12. 22.
문어 효능과 섭취시 주의점 확인 문어 효능과 섭취시 주의점 확인 티비를 보다보니, 엄청 커다란 문어를 삶아 먹는 모습이 얼마나 맛있어보이던지..... 그냥 자동반사적으로 침이 주르르르... 그래서 냉동고를 뒤져보니.. 그 비슷한것조차 없더군요. 그래서 담에 시장에 나가면 사오기로 하고 대리만족으로 전에 먹었던 해물탕의 신선했 던 문어 사진을 뒤져보다 효능 정리해봅니다^^ 연체동물의 일종으로 대팔초어, 팔초어, 팔대어라 불리우기도 하지만.... 그냥 문어로 알고 있으면 되겠습니다. 성질이 평하고 맛이 달고 독이 없어 누구나 먹어 도 좋지만... 소화력이 약한 분들은 좀 많이 꼭꼭 씹어서 드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타우린 성분이 아주 풍부한 이 식품은 이 성분만으 로도 여러가지 효능을 발휘합니다. 피로물질 생성을 억제하면서 체내에 축적된 피로.. 2017. 12.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