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좋은 음식

무화과 효능 너무 좋다~~

by 로펌나무 2016. 11. 2.

무화과 효능 너무 좋다~~

 

 

 

요즘은 보기 힘들지만.. 어릴 때는 동네를 다니다보면

무과과 나무 가지가 담벼락 밖으로 나와 열매가

주렁주렁 달려있어 침샘 폭발하게 만드는 일들이

종종 있었더랬죠

추억돋게 만드는 과일인데요~

 

 

 

 

 

작년에 한번 시장에서 너무 싸면서 질이 좋은상품을

득템하듯 사서.. 정말 잘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친구에게 그 얘기를 했더니... 무화과만 보면 제 생각

이 난다네요 ㅎㅎ

 

 

 

 

 

저는 과일을 혼자 먹을때는 많이 먹지 않아 요거

하나 먹으면 양이 딱 맞아서 먹기에 좋아서 그 후

에도 살 기회가 있으면 사서 먹는데...

지금도 마트 행사할때 사서 냉장고에 있답니다 ㅎ

 

한입에 쏘옥...은 아니고 두~세입이면 딱 맞는 이

매력적인 과일 무화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보자면 소화에 좋습니다.

평소 소화가 잘 안되어 고생하시는 분들은 기억

해둘만한 효능인데요

체하거나 급하게 먹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 안될

때 무화과가 도움이 됩니다.

특히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피신이 함유

되어 있어 고기를 먹을때 곁들여 먹으면 소화에 더더

욱 좋습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GI수치가 낮은 이 과일은 천천히 소화흡수되면서

한번에 흡수되면서 과잉영양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

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의 경우에도 부담 없이 먹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한번에 많이 먹으면... 아니되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가 있거나 장건강이 좋지

못한 분들에게도 꾸준히 먹는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도 막

아주는 효능이 있으므로 그와 관련한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무화과는 항산화작용이 뛰어나며 엽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므로 임신을 준비하는 분들과 임신부

에게도 좋습니다.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을 갖고 있는 무화과

는 피부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라도 즐

겨드시면 좋습니다.

나이 관계 없이 먹어도 되는 과일이므로 누구라도~^^

 

알칼리성 식품인 무화과를 즐겨먹으면 산성화되어

가는 우리몸을 중성화시켜주므로 체질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칼슘이 풍부하여 임신부, 모유수유중인 여성, 성장기

어린이, 신경안정이 필요한 분, 집중력이 필요한 분,

칼슘섭취가 필요한 노인, 심정지 위험에 노출된 성인

남성 모두에게 도움이 됩니다.

 

요즘은 점점 젊은 분들에게서도 많이 나타나는 암

좀 더 있으면 2명중에 한명이 앓게 된다는 암에도

무화과는 효능을 발휘합니다.

폴리페놀등의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작용을

하므로.. 제철에는 신선한 과일 그대로, 제철이 아닐

때에는 말린무화과로 즐기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아.. 이렇게 무화과 효능을 적다보니..

냉장고에 있는 무화과 생각이 나네요 ㅎㅎ

지금 바로 꺼내어서 먹어야 겠습니다~

껍질째 먹어도 맛나고~~

효능까지 짱이니~~~

 얇은 껍질 살살 어루고 달래며 까서 먹어도 맛나는

매력적인 꽃을 품은 과일의 매력에 빠져버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