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좋은 음식

홍합의 효능 가을음식 즐기기 돌입~

by 로펌나무 2016. 9. 23.

 

 

홍합의 효능 가을음식 즐기기 돌입~

 

 

가을이 왔습니다.

덥다덥다 하던게 몇일전인데 더위가 늦어진 만큼 한순간

에 가을이 찾아왔네요.

비와 함께 갑자기 서늘해진 날씨에 저번주에 옷정리한게

시간낭비가 되어버렸습니다 ㅠㅠ

당장 입을 옷이 없어서 다시 옷장을 뒤지고 있으려니

헛웃음이 나올 뿐입니다 ㅋ

 

 

 

 

 

 

다른 거 다 접어두고 갑자기 찾아온 가을에는 가늘음식

즐기기에 돌입하며 즐거움을 찾는 것이 진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가을음식이 뭐 있나 하고 작년에 즐

겨 먹었던 음식을 생각해보니 딱~!하고 떠오르는 식품이

있네요.

그거슨 바로~ 홍합입니다.

 

 

 

 

 

 

작년에도 홍합을 한참 먹으면서 홍합의 효능도 잘 되

짚어보면서 기분좋게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작년에는 특히 자주 해먹은 요리가 있는데요

큰 냄비에 약한 불에 파와 마늘로 기름을 낸 후 버터

조각 넣고 홍합 넣고 화이트와인 넣고 케찹소스를 쭈우욱

둘러준 후 청양고추로 마무리 짓고 와인, 맥주 안주로

자주 먹었던 기억이........ 간단하지만 아주 맛났었죠...ㅎ

 

 

 

 

 

 

 

 

작년의 기억을 되짚어보다보니... 홍합요리 이름은 생각

이 나지 않지만... 암튼... 너무너무 먹고 싶어지네요

시원한 맥주도 생각나고 와인과 같이 먹고 싶기도 하공..

빠른 시일내에 마트 가서  사서 해먹어야 겠어염~

 

 

 

 

 

 

5~9월에 채취를 한 홍합에는 독소가 있을 수도 있으니

제대루 홍합의 맛과 효능을 맘놓고 즐기려면 10월분터

쭈욱~~~ 즐기면 되겠어요~~

아.. 서두가 너무 길었네요..지송.....;;

바로 홍합 효능 알아볼께용.......^^

 

제일 어울리는 효능 한가지. 바로 숙취를 해소해주는 것

입니다.

홍합탕 국물을 매콤 시원하게 쭈욱 들이키면 마시는 알

코올조차 다 해독되는 기분인데요.

기분만이 아니었네요.

타우린이 아주 풍부하여 간기능을 회복시켜주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숙취해조에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한국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효능한가지는 바로

나트륨 배출 효능입니다.

맵고 짠걸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효

능이며, 나트륨이 몸에 쌓여 오는 여러가지 질병으로

부터 벗어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철분이 풍부하여  생리때문에 빈혈이 많은 여성에게도

좋으며 몸이 허한 분들에게도 단백질 섭취로 인해 기운

을 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a,c가 풍부하여 피부건강, 면역력증진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꼭 알아두어야 할 것은.

어패류는 조금만 상해도 심한 냄새가 나듯 독성이 생겨

나게 되므로 항상 신선한 것으로 드시는 것이 좋은 영

양소를 섭취하고 홍합의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있는 방

법이라 하겠습니다.

 

 

 

 

 

 

아~~~ 지금은 청양고추 가득 넣어 아주 얼큰 시원한

홍합탕을 앞에 놓고 바로 먹고 싶어지네요.

혼밥이 이제는 아주 흔해졌고 익숙한 모습이 되어가지만

홍합탕 앞에 놓고 혼자 알코올을 먹는 혼술은...

좀 서글플것 같긴 합니다 ㅎㅎ

하지만... 지금 아주 팍팍 땡긴다는거~~~~~

아..침그만 삼키고 홍합의 효능 마무리 지어야 겠습니다.

맛나게 즐기기시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