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좋은 음식

감자 효능과 간단한 감자조림만들기

by 로펌나무 2014. 3. 27.

 감자 효능과 간단한 감자조림만들기

 

 

 

 

감자하면 생각나는 것이....

저는 포테이토~~~가 첫번째로 생각나는데요

여러분은 뭐가 제일 먼저 또오르세요?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은 포테이톤데..

제가 좋아하는건 감자전을 제일 좋아한답니다.

물론 제가 한 감자조림이랑요^^

 

 

 

 

요즘 시장을 지나다니다보면...

감자가 저렴한게 부담없이 사먹기 좋겠더라구요~

 

오늘은 감자 효능과 간단한 감자조림을 배워볼께요~

 

 

 

 

감자효능 무얼까?

감자에 든 풍부한 식이섬유는 다이어트와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이 식이섬유는부교감신경이 정상적으로 작용하도록 해줍니다

다른 식품에 비해서 월등히 많이 함유되어있는 칼륨은,

몸의 불필요한 염분을 배출해주어 고혈압이 있거나,

신장이 나쁜 사람, 배변이 잘 안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도 줄여줍니다.

 

 

 

 

감자는 땅의 사과라고도 불릴 만큼 사과여 비슷한 효능을 보입니다.

하지만 감자를 먹을 때 주의할점이 있는데...

감자보관이 길어지다 보면, 초록색으로 변하면서 싹이 나옵니다.

이 부분은 솔라닌이라는 독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도려내고 드셔야 해요

 

자 .. 그럼 말로 배우는 감자조림요리 한번 들어보실까요?

넘 넘 간단하니까요~

 

 

 

 

 

감자를 깍아서 조금 크게 깍뚝썰기합니다.

불에 기름을 두르고 살짝 볶다가 물을 자작하게 부으세요

양념은 고추가루와 소금만 있으면 되요

좀 많이 빨갛게 양념을 하고 소금을 넣고 양파를 다듬어서

많이 넣고 살짝쿵 감자가 익을 정도로만 조려주시면~~

감자조림요리 끝~~~

양파를 많이 넣을수록 꼭 닭도리탕먹는 듯한 맛이 나요~~

간단한 감자조힘요리 해드시면 반하실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