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2015년 복날 날짜, 보양식으로 으샤으샤~

by 로펌나무 2015. 6. 29.

 

 

2015년 복날 날짜, 보양식으로 으샤으샤~

 

 

야~ 여름이다~~~ 여름여름여름여름 아~~~~

여름이다~~...

갑자기 노래가 떠오르네요..

아니 사실은 이노래가 누구 노랜지 몰라도 요즘 계

속해서 흥얼거리도 다니는 노래입니다.

사실 그리고 이부분밖에 모릅니다 ㅋㅋㅋ

 

 

 

 

드디어 여름이 왔습니다.

아직은 장마로 인해서 겉읏을 챙겨다녀야 하는 날씨

이긴 하지만 올해 2015년 복날이 언제 올까 하였는데

벌써 얼마 남지 않아서 이렇게 적어봅니다

 

 

 

 

 

여름은 아무래도, 아무리 땀을 별로 안흘리는 사람이

라 할지라도 더위를 타게 되고 땀을 흘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름에 한낮에 열심히 움직이면 한시간에 물 1.5리터

가 내 몸에서 빠져나갈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하루만에 빠져나가는 양이지만... 그러니 우선

은 여름을 나기 위해서는 적어도 2리터의 물은 드셔야

건강을 지키실 수 있답니다~

 

 

 

 

몸에서 땀으로 배출되고 물을 먹어주지 않으면 피가

끈적거리게 되어서 머리카락보다 10배나 가는 모세혈

관에 피를 공금하여줄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목마름을 느끼기 전에 어서어서 물을 많이 드

셔서 올해 여름 더위를 이겨내지구요~~

 

2015년 복날 날짜는 생각보다 얼마 남지 않았네요.

초복이 7월 13일, 중복이 7월 24일, 말복이 8월 12일

이러게 드니 기억해두시고 가족이나 지인들이랑

더위를 이겨낼 보양식 많이 먹고 힘내자구요~~

 

 

 

 

에어컨, 선풍기등의 특혜를 받고 있는 우리이지만..

그런 지금도 이렇게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서 보양식

을 챙겨먹는데 오래전 우리 조상님을은 어떻게 더위

를 이겨냈을까요?

냉장고도 없고, 시원한 물도 먹기 힘들었을텐데 말

이죠..

 

 

 

 

그런데 조선시대에 벼슬아치에게 궁중에서는 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얼음을  주었다는군요.

그외에 다른 사람들은 수박등의 몸을 차게 해주는 성질

을 가지고 있는 여름과일로 이겨내었다고 합니다

지금 여러 기계들의 혜택을 받고 있는 사람들이 그 때로

돌아간다면 아마도 정말 견디기 힘들것 같네요 ㅎㅎ

 

저같은 사람은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오히려 에어컨때

문에 몸살도 하고 감기도 걸리는등... 냉방병에 시달리

기도 하지만.. 보통은 이겨내기 힘든 더위에 에어컨을 아

주 사랑하죠. 아니 사랑받아야 마땅한것 같아요 ㅋㅋㅋ

 

 

 

 

암튼...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기력을 보

충해줄 수 있는 음식들을 자주 챙겨멱는 것이 도움이

될 터인데요.

올해 2015년 복날 날짜, 초복, 중복, 말복에는 어떤

보양식을 계획중이신가요?

 

스테미너식, 보양식의 대표적인 영양성분은 단백질

입니다.

거의가 단백질을 공급해주는 식품들로 구성되어 있

음을 조금만 눈치가 빠르시면 이미 아실것이라 생각

이 됩니다.

하지만 보야식에 소고기, 돼지고기는 들어가지 않죠?

피를 탁하게 하고 몸을 산성화시키는 주범이기 때문에

보양식이라고 말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저는 복날 날짜별로 무엇을 먹을지 고민중인데..

암래도 삼계탕은 한번은 먹어주어야 하겠지요?

저는 못먹는 음식이지만 영양탕도 기력을 회복하기에

는 아주 도움이 됩니다.

 

추어탕도 빼놓을 수 없는 보양식중에 하나인데..

예전에 남원에 가서 먹었던 기억이 나는군요.

생선을 뼈째 갈아넣어서 먹다보면 뼈가 조금씩 입안

에서 걸려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었지만 맛은

정말 좋았더랬지요~

 

 

 

 

그리고 보양식이라고 고기만 있을쏘냐~~

콩국수도 여름에 자주 드시면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

이 된답니다.

단백질이 아주풍부한 식품이죠. 문제는 국수인데.

밀가루로 만들어져서... 집에서 해드실 때에는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쌀면. 곤약면등을 사셔서 콩국수를 해드시면 그

래도 좀 더 좋은 보양식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다이어트중이시라면 곤약면도 아주 좋겠지요~^^

 

 

아자아잣~  올여름 2015년 복날 날짜별로 여러분은

뭘 드실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