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든 질병엔 원인을 먼저 밝히는 것이 중요하다.

by 로펌나무 2012. 6. 24.

모든 질병엔 원인을 먼저 밝히는 것이 중요하다.

 





만성소화장애 환자의 이야기입니다.
그는 15년간... 다닐 수 있는 병원은 다 다녀보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를 치료해주는 병원은 찾을 수가 없었다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어느 병원 의사 선생님을 찾았다고 합니다.
그 선생님은 식사에 관한 사소한 질문까지 모두 물어보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의사 선생님의 결론은....
그가 음식을 급하게 먹는 습관때문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합니다.
소화장애란 식생활과 밀적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걸 알면
어디서부터 잘못되었는지를 알수 있다고 이야기를 해주셨다고 합니다.

그 선생님은 그에게 식사를 급하게 하는 습관부터 고치지 않으면 그 어떤
좋은 약을 써도, 침을 맞아도 완치는 불가능하다고 말해주었다 합니다.
본인이 노력하지 않으면 평생 고치기 힘들수도 있으니 천천히 먹는
습관을 가지라 했다고....




이 환자는 아~주 짧은 치료만에 완치되었으며.. 재발도 없었다고 합니다.

그가 말하길...
온갖 병원을 다 다녀보아도... 밥을 어떻게 먹느냐는 질문을 하는 곳은
없었는데 여기기 처음이었다... 라고 말했다죠...

어디가 어떻게 아픈지만 물어보고 현재의 상황에 대한 질문만 했지..
어떤게 잘못되어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 근본적인걸 알려준 곳은 없었
다는 것이죠....
그래서 약만 열심히 먹고...만성질환으로 만들었던 것이죠...

무엇이든근본적인 문제점을 고치지 못한다면..
그 어떤 것도 완벽하게 고칠 수 없을 것입니다...
본인 스스로도 생각해보고 노력해보아야겠지만..
전문가가 정말 제대로 된 지식으로 알려준다면...
많은 환자들이 병을 더 빨리 완치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우리도 전문가를 찾는거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