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이 뭐길래..

순진한 여자와 연애하는 법

by 로펌나무 2012. 6. 3.


평소에 남자를 만날 기회가 없었거나... 남자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지 않은 순진한 여자들은 남자와의 아주 사소한 사건에도 크게 놀라고 갘탄하며 평ㄷ범하게 지나칠 수 있는 사건에서도 사랑의 감정이 크게 싹트게 굅니다.

그런 여자들은 남자와의 사랑을 아주 재미있고 매력있는 일로 여깁니다. 16세 소녀가 첫사랑을 갈망하는 이치와 같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시기의 여자들은 사랑의 음료수에 대한 취향이 까다롭지 않으며 남자에대한 취향이 단순합니다.
그런 여자들은 첫번째.. 감탄과 매력의 단계에사 두번째 접근하고 싶은 단계로 가는데 1년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발동이 아주 늦게 걸린다는 얘기입니다. 두번째 단계에서 세번째 희망의 단계로 가는데는 한달쯤 걸리지만 사랑이 시작될 가망이 없는 경우에는 두번째 단계를 포기해 버립니다. 이럴 때 그런 여자를 만난 남자들응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사랑을 쟁취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 단계만 넘기면 가속도가 붙기 시작합니다. 세번째 단계에서 네번째 단계인 사랑이 시작되는 단계로는 순식간에 발전합니다. 가슴이  두근두근 뛰는 단계에서 사랑의 열병을 앓는 단계가 동시에 이루어진다는 뜻입니다. 그 다음 네번째와 다섯번째 결정작용단계 ( 링크 ) 는 거의 동시에 일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자기 애인이 세상에서 둘도 없이 최고로 보이는 시기인 근단의 찬미 시기에서 여섯번째 의혹의 발생 단계로 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여섯번째 단계와 사랑의 안정기에 접어드는 단계는 거의 동시에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므로...그런 여자를 만난 남자는 세번째 단계까지 끈질긴 인내심을 갖고 노력하면 그 후부터 사랑의 완성 단계까지는 마치 오르막길체서 내리막길로 가듯이 속도가 붙어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사랑의 전략은 그러므로 꼭 필요하답니다....

 

 

 


-스탈당의 연애론 에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