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혈액형 ABC가 아닌ABO 된 까닭 알고보니...

by 로펌나무 2012. 12. 19.

혈액형 ABC가 아닌ABO 된 까닭 알고보니...


 

안녕하세요~~~ 정보창고 정현입니다~~
친구들과 얘기하면서 혈액형에 대한 얘기가 나와서 한참을 수다를 떨었답니다.




"어? 진짜 O형이야? B형같은데....."
"AB형은 괴짜쟎아... 내가 알던 사람도 정말 괴짜였는데....."
"흠흠... 나도 AB형인데.....ㅠㅠ......"
 .
.
.
.
.
제 혈액형도 모두 틀리게 짐작하더라구요 ....ㅎㅎ
그런데 얘기를 하다보니....
혈액형이 왜 ABC가 아니라 ABO일까...하고 궁금증이 생겼답니다..
답을 알수 없어 답답하게 생각하였는데....
결국은 배고픈 사람이 밥을 해먹는다고.....ㅡ,.ㅡ...;;
암튼... 제가 알아보게 되어 이렇게 글을 올려보네요 ㅋㅋ




혈액형이 ABC가 아니라...ABO인 이유를 알아보니....

정확한건 아니라... 설이 있군요...




혈액형이 처음 발견되었을 때에는  A형, B형, C형이었다고 합니다.
C형은 숫자 0, 즉 제로형이라고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곤 곧 AB형이 발견되어서 1927년에 국제연맹이 전문위원회에서 이 네가지
혈액형을 쓰기로 결의가 되었는데...
이 때...
학자들이 서류를 인쇄하는 중에는 C형 또는 숫자 0형으로 썼으나 O형으로 잘못
읽히는 바람에 착오가 일어나서 결국  O형이 되었다 합니다.





암튼.. 알고 나니 속이 다 시원하긴 합니다만...
웬지 허탈하기도 하네요 ㅋㅋㅋㅋ

올해도 끝을 향해서 시간이 마구 말달리듯 달려가는 듯 합니다...
싸이의 말춤이 유행이더니...
말이 달리듯 시간도 마구 달리는 듯....

붙들어매수 있다면 꽉 붙들어매고 싶네요..
암튼... 하루하루 아쉽지 않게 시간을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